제목 : 3. 변수 및 상수의 선언과 데이터형
글번호:
|
|
4
|
작성자:
|
|
RedPlus
|
작성일:
|
|
2002/01/24 오후 3:54:00 (2002/01/24 오후 3:55:00 수정)
|
조회수:
|
|
8396
|
변수명을 짓는 규칙
0. 헝가리안 + 파스칼 + 카멜 표기법의 혼합형을 사용한다.
- 변수명의 첫자는 소문자로 시작하고, 그 다음 단어는 대문자로 시작한다.
- 클래스명은 첫자도 대문자로 시작한다.
- 메서드명은 메서드명 뒤에 반드시 소괄호가 온다.
1. 변수의 첫자는 반드시 문자로 지정한다.
- 숫자가 변수의 처음에 올 수 없다.
2. C#의 키워드는 변수명으로 사용할 수 없다.
- abstract, as, base, ... 등의 C#에서 사용하는 단어 사용 금지.
- 키워드 앞에 @기호를 붙이면 키워드도 변수로 사용 가능하다.(안 쓰는게 좋을 듯)
3. 전각문자 사용 가능
- 유니코드 지원으로 영어/한글/한자 등을 변수명으로 사용 가능하다.
변수 이름 짓는 규칙
1. 헝가리언 표기법 : 접두사 붙이는 방식
a. 문자열 저장 : sname, strname, strtitle, …
b. 정수 : inum, isu
c. VB 계열 개발자
2. 파스칼 표기법 : _(언더스코어/언더바) 문자로 구분
a. my_num, my_name, my_score, SITE_NAME
b. C/C++ 계열 개발자
3. 카멜(Camel;낙타) 표기법 : 단어의 첫 자 대문자
a. MyNum, MyName, mySiteName, …
• 닷넷 개발 : 1+2+3번 방식
○ string strHi = "안녕"; // 접두사 붙인다.
○ string myFirstName = "길동"; // _ 대신에 대문자로 구분
○ object objMyTime = "";// 첫자는 소문자로 시작, 그 다음 단어의 첫자만 대문자로 표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