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: 26. 프로그래밍(C/...) 언어, 알고리즘, 자료구조에서 배우는 단어 정리
글번호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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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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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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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드플러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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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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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5/11/18 오후 2:33: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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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수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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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29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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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석(Comment) : // /* ~ */
전처리기(PreProcess) : #include, using, Import
진입점(EntryPoint) : main(), Main(), Main()
명령줄인수(CommandLineArgument) : argc, argv
블록(Block) : {} : 공문, 단문, 복문
데이터형(DataType) : int, char, double, float
변수(Variable) : 하나의이름+하나의데이터형+하나의공간
식(Statement) : 문장, 구문
연산자(Operator) : 산술,조건,비교,논리,비트,대입
제어문(ControStatement) : 조건문+반복문
함수(Function) : printf(), scanf(), ...
자리채움자(PlaceHolder) : %d, %5.1f, ...
기호상수(EscapeSequence) : \n, \r, \b, \t, ...
배열(Array) : 하나의이름+하나의데이터형+여러개저장
포인터(Pointer) : &, *
구조체(Struct) : 하나이름+여러데이터형+여러개저장
공용체(Union) : 메모리 공유
열거형(Enumeration) : 일련된 자료의 상수화
매크로(Macro) : #define : 상수 및 함수 정의
=============앞으로 배울 내용===================
내장함수(BuiltInFunction):
입/출력, 문자열, 문자, 날짜, 수학, 메모리
파일처리, 확장(...)
사용자 정의 함수(UserDefinedFunction)
알고리즘(비즈니스 로직)에 의해 구성...
* 프로그래밍 언어
1. 기본구조
2. 입출력문
3. 변수/상수
4. 연산자
5. 제어문
6. 배열
7. 함수(메서드)
8. 구조체/열거형
9. 포인터
10. 클래스
* 알고리즘 : 문제 해결 능력
1. SUM
2. COUNT
3. AVG
4. MAX
5. MIN
6. NEAR
7. MODE
8. RANK
9. SORT
10. SEARCH
11. MEARGE
12. GROUP
* 자료구조(데이터구조) : 데이터를 저장해 놓는 그릇 + 역할
1. Variable
2. Array
3. Struct / Class(Struct+Method)
4. Stack : LIFO(Last In First Out) 데이터 저장
5. Queue : FIFO(First In First Out) 데이터 저장
6. LinkedList : 데이터의 입출력을 자유자재로 저장
7. Tree : 트리형(계층형) 데이터를 저장
8. Graph : 망형(네트워크형) 데이터를 저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