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: 8.1.12. 구조체 비트필드를 사용한 메모리 공간 절약
글번호:
|
|
224
|
작성자:
|
|
레드플러스
|
작성일:
|
|
2005/11/16 오후 2:28:54
|
조회수:
|
|
5113
|
//a : 0~255, b : 0~3
#include <stdio.h>
//기본 구조체
struct MyStruct1{
int a; int b;
};
//구조체 비트필드 : 필드 크기를 비트레벨
struct MyStruct2{
int a : 8;//2 ^ 8 = 256
int b : 2;//2 ^ 2 = 4
};
void main(void){
//기본 구조체의 인스턴스 생성
struct MyStruct1 objMyStruct1;
//구조체 비트필드의 실체 생성
struct MyStruct2 objMyStruct2;
//초기화
objMyStruct1.a = 10;
objMyStruct1.b = 3;
objMyStruct2.a = 10;
objMyStruct2.b = 3;
//참조
printf("%d\n"
, sizeof(objMyStruct1));//8Byte
printf("%d\n"
, sizeof(objMyStruct2));//4Byte
}